
카드
-
시스템의 기본의 되는 카드.
-
모두 조사 중에 발견할 수 있으며 그 기능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뉩니다.
-
-
챌런지 카드: 하늘색 봉투에 들어있는 카드.
-
흑막에겐 불필요한 이 카드는 유일하게 거래, 양도, 뺏어오기가 가능합니다.
-
챌런지 카드에는 각각 다른 도전의 내용이 쓰여 있으며 클리어하면 카드가 활성화 됩니다. 7개의 카드를 활성화 시키면 소원 한 개를 빌 수 있습니다.
-
자신이 습득한 챌런지 카드의 내용은 거래 시간을 제외하곤 절대 발설할 수 없습니다. 발설하는 즉시 효력을 잃게 됩니다.
-
챌런지 카드의 거래: 거래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, 비공개 디엠을 통해 진행됩니다. 거래 시간이 되면 거래하고 싶은 캐와의 디엠방(+총괄계 포함)을 생성해서 자유롭게 거래를 하면 됩니다.
-
1:1, 2:1 등 교환하는 카드의 수는 상관이 없습니다.
-
-
별 카드: 노란색 봉투에 들어있는 카드.
-
전시 내에 딱 네 장 있습니다. 일반 캐릭터만이 조사 중 얻을 수 있습니다.
-
별 카드의 내용은 절대 발설할 수 없습니다. 발설하는 즉시 효력을 잃게 됩니다.
-
그 기능은...?
-
-
트랩 카드: 빨간색 봉투에 들어있는 카드.
-
흑막만이 조사 중 얻게 됩니다. 사용하여 카드에 적힌 트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 단체 조사의 경우 개인 디엠으로 전달됩니다.
-
-
블랙 카드: 검은색 봉투에 들어있는 카드.
-
흑막 제외 모든 캐릭터가 조사 중 얻을 수 있습니다. 단체조사의 경우 단체 디엠으로 전달합니다.
-
각 카드마다 흑막 한 명을 가리키는 힌트가 적혀 있습니다.
-
기타
-
이곳에는 다른 그림들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그림들이 존재합니다. 그 능력을 잘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
주인이 있는 그림이 있고 없는 그림이 있습니다. 주인이 있는 그림은 주인의 허락 없이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.
-
들어온 그림에서 나가려면 그림 속의 문을 찾아내야 합니다. 바로 문이 보이는 그림도, 그렇지 않은 그림도 있습니다.
-
개인의 생명이 되는 장미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자신의 것만 볼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누군가에게 가서 '너 장미 좀 보여줘!' 하고 요구할 수 없습니다.
-
자캐를 자살 시키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그 전에 총괄계에 먼저 말씀해주세요.
- 러닝하기 전 반드시 숙지해주세요. 시스템을 읽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